인제군문화재단은 인제군에서 거주하거나 활동 중인 문화예술인 및 단체의 DB화 사업을 통해 지역거점 문화예술전문기관으로서 지역 문화발전의 토대를 구축하고자 인제군 문화예술DB 사업을 7월1일부터 진행한다.

문화예술DB사업은 지역 내 활동 중인 문화예술인들의 활동정보 수집을 통해 인적 기반 정비와 인제군 문화예술 발전의 토대를 구축하고자 추진하게 됐으며, 지역 문화예술인(단체)에게는 문화재단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한 홍보 기회 제공과 문화예술지원사업의 정보를 손쉽게 공유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지원한다.

문화예술DB 신청은 문화예술인 및 문화예술단체 정보를 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등록・신청하면 재단에서 검토 후 홈페이지에 활동정보를 게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이미 등록된 문화예술인 및 단체의 주관 행사 진행시 문화재단에 홍보를 요청하면 문화재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행사 홍보를 지원하게 된다.

이와 함께 중앙부처 및 광역재단, 인제군, 인제군문화재단에서 시행되는 각종 문화・예술지원사업에 대한 정보를 문화재단 공식 SNS를 통해 제공 받을 수 있다. 지원을 원하는 개인 및 단체는 인제군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인제군문화재단(www.injeart.or.kr)과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인제군문화재단(033-460-89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