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의 여름철 대표 농산물인 물맑은 양평수박의 출하가 본격화되면서 정동균 양평군수는 6월24일 양평수박 주생산지인 청운면 비룡리 강영구 씨의 수박농가를 찾았다.

정상욱 청운농협 상무는 “올해는 청운농협이 45만 5천개의 종묘를 농가에 보급해 50만 통의 수박 수확이 예상된다”며, “다른 지역 수박이 냉해를 입었지만 양평 수박은 삼중 부직포를 사용하는 등 관리를 잘해 냉해를 피해 수확량도 늘었고 당도도 최상급”이라고 설명했다.

정지범 청운농협 조합장은 “냉해로 다른 지역 수확량이 줄었고, 당도는 양평수박이 최상급으로 가격도 지난해보다 30% 정도 높아 수박 매출액이 지난해 45억 원보다 약 15억 원이 늘어난 60억 원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이에 정동균 군수는 “농산물의 품질을 높이려면 농부의 관심과 부지런함이 필요하며, 이는 곧 가격과 연결된다”며 “양평군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전국 지자체에도 고루 납품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농민들에게 힘을 실어줬다.

청운농협 관계자는 “일반마트에서 2만 원 이상 하는 9㎏짜리 수박을 수박선별장 바로 옆에 있는 청운로컬푸드직매장에서는 산매가 1만8천원에 판매하고 있다”며, “당일 수확한 당도 높은 수박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