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은 5월29일 오후 2시 횡성군청 현관에서 아동친화도시로서의 시작을 알리는 인증기념 현판 제막식을 실시한다. 횡성군은 지난 2월18일 강원도 최초이자 전국 군 단위 3번째로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았으나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돼 3달 정도 연기 실시하게 됐다.

참석자로는 장신상 횡성군수, 권순근 부의장을 비롯해 MOU체결 5대기관장(경찰서장, 소방서장, 교육장, 굿네이버스 강원본부, 강원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 학교장, 각급 기관·사회단체장, 유관기관 시설장,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위원, 아동참여기구 아동 등 약 70여 명이 참석한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 야외에서 진행되며, 좌석 간 최소1m 거리유지, 의료지원팀 배치, 마스크 미착용자에 마스크 배부, 손소독제 제공 등 위험상황에 대해 철저하게 대비한다는 계획이다.

횡성군은 이날 행사를 계기로 전 주민에게 본격적인 아동친화도시로서의 시작을 알리고 ‘아이들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를 만들기 위해 각 기관, 부서와의 협업을 통한 4개년 계획 실행에 돌입한다.

장신상 횡성군수는 “모든 아동이 소외받지 않고 권리를 보장받으면서 꿈을 키우고 성장할 수 있는 아동친화적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