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출 군장병은 우리가 지킨다!

홍천군은 코로나19로 제한됐던 관내 군 장병의 외출이 허용됨에 따라 민ㆍ군ㆍ관 협력을 통한 활발한 방역활동을 펼친다. 군은 지난 4월24일부터 군 장병의 외출이 재개됨에 따라 관내 군 부대 측의 요청에 따라 장병들이 주로 이용하는 업소 방역에 더욱 집중해 노래방, PC방, 볼링장, 당구장, 시장 및 식당을 관리하는 부서에 지도 점검 등 방역 철저를 강조했다.

관련부서에서는 사업장 긴급 점검을 실시했고 방역인력의 한계는 홍천군자율방범대의 적극적인 봉사활동으로 극복됐다. 자율방범대 중앙대(대장 김영주)ㆍ와동대(대장 박승화)ㆍ갈마대(대장 전진용)ㆍ여성대(대장 양순자)ㆍ연봉대(대장 백용길)ㆍ화촌대(대장 박재철) 등 6개 지대는 의기투합해 PC방 15개소, 노래방 18개소, 볼링장 2개소, 당구장 23개소 등 총 58개소에 대한 소독을 실시했으며, 앞으로도 매주 토요일 2회씩 방역활동을 계속할 예정이다.

특히, 박재철 화촌대장은 공공과 민간부문의 상호 보완점을 빠르게 파악해 자율방범대 방역활동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용석찬 홍천군자율방범연합대장은 “온 국민이 편안히 잘 수 있도록 나라를 지켜주는 군 장병들을 위해 우리 자율방범대가 솔선하고 용사들이 안심하고 외출을 즐길 수 있도록 지킬 수 있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한편, 홍천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조계춘)는 코로나19 극복 국민성금을 활용해 소독기, 약품, 마스크, 방역 원피스 등을 자율방범대에 제공 Clean Hongcheon 만들기 캠페인을 펼치고 있으며, 군은 장애인근로작업장과 자원봉사센터의 협업을 통해 자체 생산한 마스크 총 15,500장을 관내 군 장병에게 지급 생활 속 방역 동참의 뜻을 전한바 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