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강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필국) 강원국제예술제 운영실은 올 하반기에 진행되는 강원키즈트리엔날레2020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고 최근 코로나19로 침체된 사회 분위기를 개선하고자 4월28일부터 5월5일까지 <내가 그린 GREEN> 온라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국내 유일의 어린이 대상 시각예술 국제행사인 강원키즈트리엔날레2020과 연계돼 자연, 환경, 평화를 상징하는‘그린 커넥션’을 주제로 진행되며, 전국의 어린이를 포함한 모든 가족이 참여하도록 기획됐다.

참여 방법은 어린이의 시선으로 제작된 ‘생활 속 그린(Green)’에 대한 창의적이고 다양한 표현의 이미지와 영상을 강원국제예술제 공식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및 참가자의 개인 SNS 계정을 통해 공유하며 진행된다.

강원문화재단은 게시물에 대한 좋아요 및 클릭 수에 따라 20인 내외의 수상자를 선정 10만 원 상당의 그린박스(그린색의 친환경 DIY 키트 등)를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강원문화재단 홈페이지(www.gwcf.or.kr) 또는 강원국제예술제 홈페이지(gwart.kr)에서 찾아볼 수 있다.

강원키즈트리엔날레 한젬마 예술감독은 “코로나19로 인해 진행하고 있는 집콕 문화 속에서 아이들에게 기존의 미술 체험에서 벗어난 새로운 표현과 자유로운 발산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했다”며, “세계적 예술가 피카소가 ”나는 어린이처럼 그리는 법을 알기 위해 평생을 바쳤다“고 말했듯, 아이들의 시선과 표현을 예술 표현의 궁극적 지점으로 보고 앞으로도 아이들이 예술의 주체가 돼 무한한 창의성을 발산할 수 있는 네트워크 미술 참여 활동을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