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수련관은 소속 동아리 NEO(기장 김보은 홍천여고 2년)와 CAP(기장 최은화 홍천여고 2년) 두 개의 동아리가 지난 3월16일부터 코로나19에 대응하고 있는 의료진들을 위해 ‘의료진들을 응원합니다’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활동은 2018평창기념재단, 춘천YMCA 등이 함께하는 평화인재양성프로젝트에 선정된 NEO와 CAP이 온라인 회의를 통해 코로나19로 고생하고 있는 의료종사자들을 위한 응원활동을 계획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로 SNS상에서 참여할 수 있는 활동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간호를 주제로 한 동아리 NEO(Nursing Education Omnipotent girls)는 의료진들을 위한 응원메시지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보건소에서 후원받은 손소독제 50개를 참여자 50명에게 집까지 보내주는 활동을 진행하고, 한국세계평화가 주제인 동아리 CAP(Corea Association Peace of the world)은 인스타를 통한 의료진흥원 해시태그 챌린지 활동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치킨 기프티콘을 선물하는 비대면 활동을 진행하기로 했다.

김보은 기장은 “우리들이 할 수 있는 작은 활동이지만 지역에 큰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 대면활동을 자주하지 못해 많이 답답하지만 함께 극복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홍천군청소년수련관은 앞으로도 직접 작성한 응원메시지를 전달하는 등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며, 그 외 텔레그램 N번방 사건에 대해 챌린지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