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은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0년 상반기 민원응대 서비스 전화 친절도를 평가해 부서별 행정서비스의 현 위치를 정확히 파악하고 전 직원의 행정서비스 수준 향상 및 군민에게 신뢰받는 친절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평가는 이달부터 6월까지 70일간 전문 용역기관의 조사요원이 실제 민원인으로 가장해 소속 공직자를 대상으로 전화응대 점검을 하는 미스터리 쇼핑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평가에서는 △수신 △첫인사 △연결 태도 △상담 태도 △마무리 단계 등의 평가항목에 대해 수신 신속성, 맞이 인사, 경청 태도, 업무처리 적극성, 종료 인사, 만족도 등 10개 항목별 전화응대 수준을 평가한다.

군은 이번 평가 결과를 통해 민원응대 서비스 품질을 분석하고 전 직원과 공유해 미흡한 사례는 개선하며, 부서별 친절마인드 함양 교육, 하반기 전 직원 대상 친절교육 추진, 하반기 전화친절도 연속평가, 연말 우수부서 시상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민원서비스를 향상해 나갈 계획이다.

심금화 종합민원과장은 “전문용역을 통한 객관적인 친절도 평가·분석으로 미흡한 민원서비스를 개선하고 전 직원들의 친절서비스 마인드를 제고해 군민 중심·군민 공감·군민 만족 민원서비스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