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한 주 주식 시장은 코로나19 확진자 추이와 경제지표 영향을 받으며 상승 마감했다. 이번 한 주도 역시 코로나19가 중요하다. 중국의 통계 기준 변경 이후 나타나는 수치가 횡보하고 있기 때문에 벌써 일각에서는 3월 중국 양회에서의 대규모 경기 부양책 기대감에 긍정적인 시각을 보여주기도 한다. 일단, 단기적으로는 유동성에 의한 상승장이 계속해서 나타나고 있고, 미국 역시 양호한 경제지표와 기업의 실적에 힘입어 강한 추세가 유지되고 있어 우리나라도 변수가 없다면 이번 한 주도 종목 투자에 우호적인 한 주가 될 것으로 본다.

오늘 살펴볼 종목은 엘앤에프(066970)를 골라봤다. 이 종목은 종목소개 기사를 통해 몇 차례 전달한 바 있는 종목으로 2차전지 소재인 양극활 물질 관련 기업이다. 결론부터 전달하면 지금 가격대에서 1차 매수 후 20,000원 이탈 시 2차 매수, 그 후 중장기 보유하는 전략으로 대응해도 무난한 종목이라 생각한다.

동사는 2차전지 소재인 니켈코발트망간 양극활 물질 국내 1위 기업으로 전기차용 배터리, ESS(전기저장장치)용 핵심소재를 생산하고 있다. 주요 고객사는 LG화학, 삼성SDI 등이며, 최근 미국의 테슬라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하는 과정에서 관련 테마주로 분류되었지만 작년 한 해 실적 둔화 결과에 주가는 약세를 보였다.

그러나 최근 자동차 산업의 흐름이 전기차 시장 확대 기대됨에 따라 배터리 업체의 수요 증가 기대감이 있는 상황이다. 따라서 기술적인 강점, 독과점 구조, 중·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가격 조정을 받은 점 등을 고려하면 현재 가격대인 25,000원 근처가 비싼 가격은 아니라는 의견이다. 한 가지 변수는 실적 회복은 기대되지만 설비 증설에 따른 감가상각, 이미 수주한 물량에 대한 실적이 나타나는 올 상반기까지는 실적이 크게 향상되지는 않을 전망이라 주가가 저점을 기록 후 반등하기까지는 조금 기다리는 자세가 필요해 보인다.

글 / 정오영 (주)평택촌놈 대표
[주요 이력]
前 동아일보 <사이버고수의 증시전망> 연재
前 한국경제TV 전속 애널리스트
前 MBC [뉴스후], [라디오 뉴스터치], [경제매거진M 스페셜],[MBC PD수첩], KBS 라디오,KBS 미디어비평, 이데일리TV, MBN 등 출연, 신문사 및 잡지사 인터뷰 (조선일보, 레이디경향 외 다수)
前 평택대학교 초빙교수
現 (주)평택촌놈 대표이사
홈페이지 www.502.co.kr(한글주소 : 평택촌놈) 전화 031-651-5023
이메일 502in@naver.com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