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형준)는 2월7일 ‘2020년 홍천을 춤추게 하는 청소년 칭찬릴레이’를 센터 소속 동아리 청소년들과 함께 3가지 주제(가족, 친구, 지역인사)로 나눠 새롭게 시작할 뜻을 밝혔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19년부터 청소년인성교육계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칭찬릴레이’ 활동 20회기를 전개해 청소년과 지역 인사 20명을 선정했다.

올해 칭찬릴레이는 3가지 주제로 가족기능 강화를 위한 ‘패밀리 칭찬릴레이’, 건강한 또래 관계를 위한 ‘친구소환 칭찬릴레이’, 지역을 위해 헌신하는 지역 인사 인터뷰 ‘우리 동네 영웅 칭찬릴레이’를 진행 청소년이 주축이 되는 칭찬문화를 확산할 계획이다.

청소년 칭찬문화 확산을 통해 비속어, 욕설 등 부정적인 언어로 인해 상처를 받아 학교폭력 사건으로 이어지는 일을 예방하고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지지적 관계를 구축해 청소년기의 긍정적 자아 정체감 및 가치관과 올바른 인성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칭찬릴레이 활동 담당자 이현종 상담원은 “2019년 청소년 칭찬릴레이를 통해 또래 간 긍정적인 관계 형성에 도움이 됐고 월1회 진행된 지역인사 칭찬릴레이를 통해 긍정적인 모델링을 할 수 있었다”며, “2020년에도 지속적인 칭찬문화 확산을 통해 청소년들의 가족기능 강화, 긍정적인 또래관계 형성,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