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창업지원사업 10명 모집에 37명 신청

홍천군은 2020년 청년창업 지원사업 공개모집 신청서를 접수한 결과 10명 모집에 37명이 신청했으며, 지난해 대비 8명이 증가하는 등 청년창업에 대한 열기와 관심이 뜨겁다고 밝혔다.

군에서는 청년창업가의 신규 창업을 지원하고 장려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청년의 경제활동 참여를 유도하고자 지난해 제1기 청년창업가 11명을 선정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 10명을 추가 선정해 2년간 시설개선비(500만 원/1회 한도)와 임대료(50만 원/월 한도)를 지원할 방침으로 총예산 1억 7천만 원을 확보했다.

군은 지난 21일까지 신청서를 접수해 1차 서류심사에 이어 오는 2월10일 오후 1시 홍천군청 대회의실에서 창업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제2기 청년창업가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홍천군은 그간 급속한 인구 감소와 지역경기 침체가 가속되는 가운데 청년창업 지원 연령을 47세로 상향하는 조례를 마련했으며, 지난해 10월 전통시장 인근에 홍천군청년창업지원센터(창업공작소)를 개소 창업에 관심이 있는 군민들을 위해 전문적인 창업 교육과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홍천군 관계자는 “홍천군에서는 빈 점포를 활용해 창의적인 창업 아이템을 실현할 수 있는 청년 창업가를 지속해서 육성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장기적으로는 고용 창출과 침체한 상경기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