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은 전직원을 대상으로 민원인과의 전화 및 방문 친절도를 조사한 결과 2019년도 민원응대 친절도 평가에서 9개 부서를 우수부서로 선정했으며, 이 중 전화 및 방문 친절도 모두에서 환경과가 으뜸친절상을 차지했다.

이번 친절도 조사는 부서별로 행정서비스의 현위치를 정확히 파악하고 군민에게 신뢰받는 친절행정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금년도 신규시책으로 지난 4월부터 11월까지 전 부서 직원의 30%를 대상으로 125일에 걸쳐 실제 민원인을 가장한 미스터리 쇼핑(Mistery Shopping)방식으로 수신, 맞이, 상담, 마무리 단계 등의 항목에 대해 직원들의 전화민원과 방문민원응대 친절도를 평가했다.

심금화 종합민원과장은 “이번 평가결과를 토대로 친절과 불친절 사례를 분석하고 미흡한 분야는 업무연찬과 친절교육을 통해 개선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허필홍 군수는 “연말 종무식에서 2019년 민원응대 친절도 평가 우수부서에 대한 상장과 포상금을 통해 격려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홍천군 전 직원이 군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봉사행정 실현을 위해 군민중심의 대민서비스 제공에 노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