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은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2차년도 시행계획을 수립하고 지역보건의료심의위원회를 12월23일 오후 2시 위원장인 최광욱 부군수를 비롯해 보건전문가로 구성된 지역보건의료심의위원 14명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번 심의위원회에서 ‘군민과 함께 만드는 건강도시 홍천’이라는 비전의 제7기(2019년~2022년) 지역보건의료계획에 대한 2차년도(2020년) 시행계획의 내용을 조정·심의·자문 과정을 거쳐 2020년 보건사업을 확정했다.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은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건강수준향상 서비스, 지역의료전달체계 강화를 통한 의료접근성 향상, 지역보건기관 안정화를 위한 자원 확보 등 3개 분야 25개 세부계획을 수립했다. 홍천군은 지역사회 건강수준을 반영해 심뇌혈관질환 및 치매예방관리, 신체활동 활성화를 통한 비만관리 사업에 주력할 계획이다.

홍천군 관계자는 “보건전문가들의 자문과 의견수렴과정을 거쳐 군민들이 보건사업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질 높은 지역보건의료서비스 제공으로 군민의 건강증진을 통한 대한민국 대표 건강놀이터 홍천을 실현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