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의회(의장 김재근, 부의장 나기호)는 12월10일 오전 10시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제5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공군오, 간사 나기호)를 열고 보건소와 건설방재과, 상하수도사업소, 읍면, 의회사무과 소관 2020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안 심사를 했다.

이호열 의원은 보건소에서 일반인에 대한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검토해 달라고 하고 건강과일바구니지원사업 대상자 및 전달방법과 지역사회건강조사 조사분석 사업에 대해 질의했으며, 읍면 인구비율을 감안한 샘플링을 해달라고 했다. 또한, 읍면 요구사업 중 설계를 하고 협의 지연으로 추진하지 못하는 사업에 대해 동의서가 완료된 사업부터 우선순위를 정해 추진해 달라고 했다.

나기호 의원은 병원이 없는 읍면의 경우 보건지소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다면서 투자가 확대돼야 하고 원격 화상진료를 확대해 달라고 했으며, 도로 차선 도색 시 낙옆 등 불순물이 있는 곳은 도색을 안하는 경우가 있다면서 준공시 KS도료 사용여부와 반사도 등 꼼꼼한 확인을 당부하고 재난안전 마을방송시설 통합 구축 시 기획예산담당관에서 추진하는 스마트앰프방식과 통합 운영하는 방안을 검토해 달라고 했다.

최이경 의원은 난임부부 시술지원과 관련해 시술 이외에 성공률, 출생율까지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했으며, 어린이보호구역 내 아동보호와 운전자보호, 불법주정차 단속을 위해 CCTV설치를 100% 추진해 달라고 했다.

박영록 의원은 건강백세 프로그램 운영은 전문강사 역할이 중요하기에 신중한 강사 섭외를 해달라고 했으며, 어머니 금연홍보단 활동사항과 운영 효과에 대해 질의하고 청소년들의 흡연방지를 위해 노력해 달라고 했다.

정관교 의원은 취약지역 응급의료기관 육성사업비가 감액돼 국가적인 사업 단절로 감액된 부분에 대한 응급서비스가 소홀해지지 않도록 잘 운영해 달라고 했으며, 금연지원 및 흡연예방 사업비가 감액된 사유와 중앙차원이 아닌 우리군만의 금연홍보 방안을 검토해 달라고 했다. 또한, 군의 우리 군민화사업으로 추진하는 사업은 국방부가 알 수 있도록 사업비 매칭사업의 필요성에 대해 피력하고 지역주민들도 활용할 수 있는 사업을 선정해 달라고 했으며, 군에서 계절별로 추진하는 산불감시, 물놀이 안전사고, 환경관리사업 등을 소수인력이 전담을 하고 실업급여까지 수령한다는 민원이 있다면서 관련부서 협의를 통한 여러 사람들에게 편중되도록 운영을 당부했다.

한편 12월11일 오전 10시에는 제6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열어 2019년도 제3회 추가경정 예산안에 대한 심사가 있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