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형준) 소속동아리 ‘아리랑’과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청소년 9명은 11월22일 오후 5시 11월 소방의 날을 기념하고 지역 주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늘 헌신하고 있는 소방관을 대상으로 칭찬릴레이를 진행했다.

청소년들이 선택한 주인공은 지난해 홍천 H빌라 화재사건에서 3세 남아를 구조하는데 공을 세운 소방관 ‘화벤져스’ 중 홍일점인 여소연(26세)다. 

청소년들이 사고 현장에서 느낄 수 있는 소방관의 두려운 감정에 대해 질문하자 여 소방교는 “신고를 받고 출동을 하면, 겁을 한편에 미뤄두게 된다. 무섭다는 생각보다 어떻게 처치를 해야 할까. 어떤 도움을 줄 수 있을까를 먼저 생각하게 된다”며, “소방관으로 활동하면서 위험하고 힘든 순간이 많지만 사고가 마무리 된 이후 주민들이 진심으로 고맙다고 할 때 너무 보람되고 다시 힘이 난다”고 소방관으로서의 사명감과 직업의식을 보여줬다.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홍천군의 지원으로 3월부터 월1회 성인 칭찬 대상자 1인, 청소년 응모사연 1편을 선정 칭찬릴레이를 이어가면서 지역 내 칭찬문화 확산을 위해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