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면 덕치리노인회(회장 박건환) 회원 20여 명은 11월13일 수타사 농촌테마공원을 바로알고 홍보하기 위한 문화탐방을 실시했다.

홍천 수타사 농촌테마공원은 지난 7월 개장했으며, 천년고찰 수타사, 공작산 생태숲, 생태숲 교육관, 수타사 산소길 등과 연계한 관광인프라가 구축돼 농촌과 도시인에게 자연친화적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덕치리노인회에서는 이날 공작산 생태숲 및 농촌테마공원을 둘러보고 덕치리 마을에서 농촌테마공원 내에 운영 중인 농산물판매장에 노인회에서 도울 일이 있는지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농촌테마공원 내 농산물판매장에서는 홍천군 내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 등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어 최근 주말 수타사 생태숲을 찾는 관광객에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덕치리노인회는 이날 농산물 판매 방법, 포장 교육 등을 받고 향후 농산물판매장에 도울 일이 있을 때를 대비했다.

박건환 노인회장은 “지역을 바로알기 위해 문화탐방을 실시하는 가운데 마을의 젊은 사람들이 농산물판매장을 운영하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을 보니 노인회에서 도와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며, “노인인구가 증가하고 있어 노인들의 역할이 지역사회를 크게 변화시킬수 있는 있는 만큼 마을이나 사회에 필요한 노인들이 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