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수련관(관장 차현숙)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10월1일 오전 11시 홍천군청소년수련관 1층 프로그램실에서 지원협의회 위원과 운영 실무진이 참석한 가운데 제3차 지원협의회를 진행했다.

분기별로 1회씩 모이는 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는 지난 분기 사업보고와 새롭게 시작하는 분기의 사업계획을 위원들에게 보고하고 사업 운영지원의 건, 지원협의회 활성화 등을 논의하는 자리가 됐다. 특별히 이번 3차 지원협의회에서는 백종현(홍천군교육지원청 행복나눔 교육복지 담당 장학사) 위원이 신임 위원으로 위촉됐다.

지원협의회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자문과 더불어 대상 청소년 심의, 지역사회 연계 및 인적·물적 자원을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위원은 총 12명으로 지자체 청소년 업무 관계자, 초등학교 관계자, 중학교 관계자, 언론사, 지역사회 청소년 관련 기관, 병원 등 지역 내 다양한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다.

공향순(홍천군희망지역아동센터장) 위원은 “방과후아카데미 프로그램을 보면서 늘 신선한 자극과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어 참 좋다. 지원협의회를 통해 관내 모든 기관들이 더욱 효과적인 활동을 이어갈 수 있으면 더욱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