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 정신건강의학과 윤대현 교수 강연

제64회 홍천아카데미가 오는 9월26일 오후 4시 홍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6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홍천아카데미는 ‘일단 내 마음부터 안아주세요’ 라는 주제로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 정신건강의학과 윤대현 교수가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윤대현 교수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서울대 병원에서 전문의 과정을 수료했으며, 스트레스의학, 정신신체의학, 라이프스타일의학을 전공했다. 저서로는 ‘하루 3분, 나만 생각하는 시간’, ‘윤대현의 마음성공’, 등이 있으며, 현재 MBC 표준 FM 「윤대현의 마음연구소」를 통해 피로와 불안에 지친 현대인에게 최신 신경과학과 정신의학에 근거한 마음 챙기는 법을 소개하고 있다.

이날 윤대현 교수는 25년 동안 상담실과 TV, 라디오 프로그램을 통해 수많은 사람들의 다양한 고민을 들어온 경험을 바탕으로 그동안 소중히 대해주지 못했던 내 마음을 다독이고, 위로하고, 사랑하기 위한 실용적인 방법을 소개하는 힐링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홍천군은 21세기 세계화·정보화의 발전에 따라 지방자치단체 행정역량을 강화하고자 매달 홍천아카데미를 실시하고 있으며, 홍천군민이라면 사전신청 없이 누구나 무료로 들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