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장애인복지관(관장 허종국)에서는 9월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에 걸쳐 홍천군장애인 IT대회를 진행하고 9월17일 오후 3시30분 홍천군장애인복지관에서 시상식을 개최했다.

제13회 홍천군장애인 IT활용대회는 “홍천지역의 많은 장애인들이 정보화에 대한 흥미 유발과 교육에 대한 동기 유발, 자신감 및 성취감을 갖도록 하고 우수한 장애인 IT 인력을 개발·육성해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사회·경제적 활동이 용이해질 수 있도록 한다”는 목적으로 개최된 이번 대회는 문서작성, 코딩(스크래치), 타자, 게임 등 총 4개 종목으로 이뤄져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보여주는 시간이 됐다.

이번 대회를 위해 홍천군청, 홍천군의회, 홍천경찰서, 강원도홍천교육지원청, 강원도장애인재활협회, 한국전력홍천지사, KB국민은행 홍천지점, 홍천군번영회, 홍천읍번영회, 홍천로타리, 홍천신문, 홍천진달래로타리클럽 등 많은 기관과 단체에서 도움을 주었다.

시상식에는 허필홍 홍천군수, 김재근 홍천군의회 의장, 홍병식 홍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최승호 홍천경찰서장, 이강권 홍천읍번영회장, 이규원 KB국민은행 홍천지점장, 이주영 한국전력 고객지원 부장, 이정수 진달래로타리클럽 회장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시상은 대상, 각 부문별 금상, 은상, 동상과 특별상으로 이뤄졌으며, 총 18명의 수상자가 기쁨을 누렸다. 특히, 종합 성적 우승으로 대상을 수상한 김은성 씨는 “이번 IT 활용대회에 참가해 평소 했던 노력에 대해 결실을 얻을 수 있어 행복하고, 앞으로 대회가 자주 있어 많은 사람들이 이런 기쁨을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허종국 관장은 “이번 홍천군장애인IT활용대회와 같이 장애인과 사회가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진행해 장애인들에게 소속감과 성취감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