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교육지원청Wee센터(교육장 홍병식)는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형준)와 8월30일 오전 10시 홍천관내 중학생 또래상담자 40여 명을 대상으로 또래상담자 연합 심화교육 및 슈퍼비전을 진행했다.

이번 또래상담자 연합동아리 심화교육 및 슈퍼비전은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홍천교육지원청Wee센터를 비롯해 10여 명의 또래상담 지도자의 협조 아래 원활하게 진행됐다.

또래상담심화교육 및 슈퍼비전은 토닥이, 도움이, 해결이, 공감배려이끔이, 문화이끔이를 바탕으로 자기를 이해하고 상담자로서의 자세를 익혀 어려움을 호소하는 다른 또래를 도와줌으로써 함께 성장할 수 있음과 더불어 학교폭력예방에 기여할 수 있다.

교육에 참여한 한 또래상담자는 “기본교육이 ‘잘 들어주기’였다면 이번 심화교육은 조금 더 깊이 있는 ‘도움’ 과 ‘이끔’ 에 대하여 배울 수 있어 좋았으며, 학교로 돌아가면 슈퍼비전 받은 것을 바탕으로 또래상담자로서의 역할을 조금 더 자신 있게 해볼 수 있는 용기가 생기는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홍천교육지원청Wee센터와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이번 교육을 통해 또래상담자의 상담역량을 강화해 또래상담 활성화에 기여하고 학교폭력 예방과 학생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학교생활 적응에 조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