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서영은)는 8월28일 오후 3시 홍천문화원 박주선 원장과 함께 생명존중문화조성사업의 일환인 “꽃잎버킷챌린지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행사는 ‘생명’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지난 4월 허필홍 군수를 시작으로 홍천경찰서장 등 유관기관 대표들이 다음 기관을 지목하는 릴레이 형식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홍천문화재단 전명준 대표이사의 추천에 의해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박주선 원장의 생명사랑 선언문 작성 및 낭독, 꽃잎샤워 후 ‘생명사랑 마음이음 실천기관’ 다음 참여기관 추천, 현판부착 순으로 이어졌다. 홍천문화원은 꽃잎버킷 챌린지의 9번째 기관으로 “생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고취시키고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시작된 의미 있는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생명존중을 위한 사회 각계각층의 따뜻한 관심과 참여가 꾸준히 이어지기를 바라는 마음을 전했다.

서영은 센터장은 “건강한 자연과 문화가 숨 쉬는 홍천을 구현하기 위해 주민 소통을 확대하고 지역문화 발전을 위해 힘쓰도록 돕는 홍천문화원이 생명존중문화에 대해서도 희망적이고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