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초등학교(교장 박미혜) 아카펠라 그룹 한샘가온이 7월19일부터 23일까지 중국 상해시 Mass Art Center에서 열리는 ‘상해 중국학생아카펠라대회’에 공식 초청팀으로 참가한다.

남산초등학교는 학생들의 행복한 배움을 위해 여러 분야의 다양한 문화체험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그 중 아카펠라 학생 동아리는 ‘한림대 일송아트홀’, ‘춘천 봄내극장’에서 공연을 했고 학생 아카펠라 음반 곡 수록 등 여러 활동을 해오고 있다. 지난 6월에는 강원도민체전 기념 라디오방송 오프닝 공연에 참여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아카펠라는 악기를 사용하지 않고 무반주로 노래하는 음악으로 서로의 목소리를 듣고 화음을 만들어야 하는 조화와 배려의 음악이다. 최근 스웨덴의 리얼그룹, 미국의 펜타토닉스와 같은 그룹이 큰 인기를 끌고 한국에서도 TV에 많이 방송돼면서 교육적으로도 많이 알려졌다.

중국 전역의 초등학생, 중학생 30여개 팀이 참여하는 이 아카펠라 대회에 남산초등학교 학생들이 아카펠라 실력을 인정받아 국내 최초 공식 초청팀으로 참여한다. 한국에서 꾸준한 아카펠라 활동을 해온 학생들과 교사들의 노력의 결과이다.

한승모 지도교사는 “학생들이 점심시간과 방과후 시간에도 모여서 꾸준히 연습했다. 중국 학생들과 좋은 국제문화 교류를 하고 오는 시간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참가학생 : 이하얀, 박하음, 박채영, 탁세찬, 오진호, 고채영, 정지후, 한해준(객원)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