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박형준)은 7월11일 오전 11시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집단상담실에서 꿈드림 ‘청포도(聽抱導) 멘토단’ 위촉 및 발대식을 진행했다. 청포도 멘토단은 다양한 요인으로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에게 학업, 자립, 건강, 활동 등의 멘토링 활동을 통해 도움을 주고 꿈을 응원해주기 위해 결성됐다.

이번 멘토단은 각자의 활동분야에 전문적 지식 및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에게 누구보다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로 학원장, 사업장 대표 등으로 구성됐다. 청포도 멘토단은 지역 학생들의 일상생활 및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검정고시 지원, 문화체험, 직업체험, 멘토링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분야에 지원하게 된다.

박형준 센터장은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보이고 있는 학생들에게 많은 관심을 보여줘 감사하며, 학교 밖에서도 꿈을 포기하지 않고 키워나가는데 지속적으로 많은 관심을 가지고 멘토 활동을 지원해 줄 것을 부탁한다”고 인사했다.

멘토단장으로 위촉된 김제림 위원은 “홍천지역의 학생들을 위해 단원 각자가 가지고 있는 응원도구로 봉사할 수 있게 돼 마음 뿌듯하고, 꿈을 향해 달리는 학생들에게 좋은 페이스 메이커가 돼줄 수 있도록 하겠다”며, 멘토 활동에 대한 기대를 나타냈다.

이날은 위촉장 수여뿐만 아니라 멘토단 상호 간 자기소개 및 활동사항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꿈드림 2019년 사업계획 안내 및 멘토단 각 영역별 역할과 프로그램의 효율적인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가 제공됐다. 앞으로 분기별 모임을 통해 단원들 간의 상호 교류 및 다양하고 효과적인 사업운영의 활성화 도모에 더욱 힘쓰기로 화합하는 시간이 됐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