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학 홍천군자원봉사센터장은 오는 6월19일 2년이라는 재임기간을 마무리한다. 이임식은 평소 자원봉사의 자세를 솔선수범하는 이재학 센터장의 제의로 이임식을 치르지 않고 센터 직원들과 식사를 함께하는 것으로 대체하기로 했다.

이에 홍천군은 오는 6월18일 군수 집무실에서 센터장으로 재임하는 동안 민·관협력의 기본정신을 바탕으로 자원봉사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공적으로 공로패를 수여하고 이임의 아쉬운 마음을 전할 예정이다.

이재학 센터장은 지난 2년간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기원을 위한 전문자원봉사자 발굴을 시작으로 자원봉사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며, 자원봉사릴레이를 비롯해 가족봉사 가족캠프, 다양한 기관·단체와의 네트워크를 통한 정보교류, 자원봉사자 인정 및 지지 방안 마련 등을 위해 지역 맞춤형 자원봉사활동을 펼쳐 왔다.

한편, 제5대 홍천군자원봉사센터장에는 조계춘 전 홍천군 기획감사실장이 오는 6월20일 임기를 시작한다. 조계춘 전 기획감사실장은 1979년 공직을 시작해 두촌면장, 주민생활지원과장, 종합민원실장, 기획감사실장 등을 역임하고 명예퇴임했다.

취임식은 별도로 진행하지 않고 오는 7월1일 홍천종합사회복지관에서 자원봉사릴레이 행사를 자원봉사자 및 기관·단체장들이 자리한 가운데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