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형준)는 5월14일부터 16일까지 석화초등학교 4학년(총 59명) 학생들을 대상으로 총 4회차에 거쳐 ‘우리는 스마트한 영웅’이란 주제로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을 진행했다.

청소년들이 인터넷·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시간과 태도에 대해 점검해보고 미디어 사용의 선용과 악용에 대한 개념 이해 및 삶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았다. 더 나아가 청소년들이 미디어에 대한 의존력을 낮추기 위해 생각하는 방법과 실천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도왔다.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매년 지역 내 학교 및 청소년 관련 기관과 연계해 미디어 과의존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나아가 미디어 과의존 청소년 개인 · 집단상담, 부모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역의 청소년들이 미디어 사용을 적절하게 조절 사용하고, 긍정적인 또래관계를 형성함으로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교육에 참여한 석화초 4학년 김○○학생은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면 몸이 아파지고, 시간을 많이 뺏겨서 할 일을 못한 경우가 많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스마트폰을 나에게 도움이 되는 쪽으로 사용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