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윤성일)는 다문화가정, 한부모가정, 기초수급가정 대상(만 5세 이상 75세 미만)으로 꿈희망 여행을 떠나고자 한다. 참가자 정원은 36명으로 5월17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2인 이상 가족단위로 접수가 가능하고 정원 충족 시 선착순 접수로 진행돼 여행자 선정이 이뤄지며, 선정 결과는 개별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평소 여가시간이 부족하고 경제적인 부담 등의 이유로 여행의 기회가 적은 대상자들에게 다양한 혜택과 문화생활을 접할 수 있는 기회제공을 목적으로 [GKL 꿈희망 여행] 프로그램 제공을 계획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5월24일부터 26까지 2박3일로 충청남도 태안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장뇌삼 화분 만들기, 네이처월드 탐방(빛축제), 둠벙체험, 염전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1인당 만 원으로 그 외 비용은 전액 지원해 진행된다.

다문화가정이 증가하는 추세에 문화적 차이로 인한 부부갈등 문제를 해소하고 저소득층의 여행에 대한 경제적 부담으로 인한 어려움을 해소하며, 부모의 별거와 부적절한 양육으로 인해 정서적으로 불안한 상태인 한부모가정과 자녀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좀 더 나은 생활환경을 조성해 보고자 이 사업을 추진하고자 한다. 이번 꿈희망여행 프로그램은 GKL 사회공헌재단 사업으로 진행한다.

참가 신청은 홍천군청과 홍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방문접수나 팩스로 가능하다. 참가 신청, 사업 일정 등의 기타 자세한 문의 사항은 홍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070-4244-7129, 033-432-193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