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고등학교(교장 민흥기)는 5월2일 오후 1시 학교 운동장에서 모든 교직원과 전교생 약 58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교 제46주년 기념식을 거행하고 홍천강변을 달리는 단축마라톤대회를 개최했다. 홍천고 개교기념 마라톤대회는 오는 5월31일부터 홍천에서 열리는 제54회 강원도민체육대회의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그 뜻을 더했다. 홍천고 학생들은 봄날의 꽃들이 만발하고 푸른 나무의 생기가 오르는 홍천강변을 달리며 건강을 다지고 학창시절의 잊지 못할 추억을 쌓았다.

이날 개교기념식에는 홍천고 동문회 나종구 회장(7회, 홍천한우사랑말유통영농조합법인 대표이사)과 김효근 수석부회장(7회, 청아플라워즈 대표), 용영배 홍천고 학교운영위원장(9회, 삼백식당 대표), 김순자 학부모회장과 임원, 홍천고 동문회 엄봉선 사무총장(15회, 광명렌트카 대표)과 사무국 임원들[최상원 사무처장(17회, 삼성오에이 대표), 김영환 대외협력국장(25회, LG전자 한국영업본부 커머셜증원팀 매니저), 신성국 문화체육국장(26회, 홍천농자재유통 농업회사법인 이사)] 이 참석했다.

개교기념식에는 580여 명 전교생들이 학생들마다 거의 한 가지 이상의 경품을 받을 수 있도록 많은 후원이 이뤄졌다. 홍천고 동문회에서는 자전거와 애플에어팟, 갤럭시 버즈, 도서상품권 등 750만 원 상당의 많은 경품을 제공했으며, 학부모회에서는 블루투스 마이크와 홍천시네마 상품권, 생수 등 많은 물품을 지원해 주었다. 학교운영위원회에서는 선풍기 10대와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후원했으며, 투썸플레이스 홍천점에서 미니선풍기 90대를 기증하는 등 지역사회에서도 홍천고 개교기념을 축하했다.

민흥기 교장은 개교기념사를 통해 “홍천고는 몸과 마음이 다 같이 건강한 바른 인성을 갖춘 창의적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교직원과 동문회, 학부모회 등 교육공동체가 하나 되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홍천고는 그동안 쌓아온 빛나는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로 더욱 아름다운 학교문화를 꽃피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강원도민체육대회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면서 홍천고 학생들이 마라톤을 진행한다”며, 학교에 대한 지역사회와 교육계의 더 많은 관심과 사랑을 당부했다.

나종구 동문회장은 축사를 통해 “홍천고 1만 동문의 염원과 정성을 모아 모교 발전의 새로운 시대를 열겠다. 홍천고 동문들은 언제 어디서나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와 책임을 다하는 것은 물론 국가와 지구촌의 번영과 평화를 여는 데도 앞장서 노력하겠다. 개교 46주년의 홍천고가 강원도를 넘어 전국적인 명문고로 발돋움하는 기점이 될 것”이라고 소회를 밝혔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