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윤성일)는 문해교육 프로그램으로 캘리그라피(예쁜 손글씨)를 구성하고 있으며, 신청대상은 중·장년 및 노년층(60세 이상) 총 20명으로 오는 4월30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정원 충족 시 선착순 접수로 학습자 선정이 이뤄지며, 선정 결과는 5월2일 개별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한글 문해를 통한 예술 감수성 향상을 목적으로 [내 생애 최고의 봄날-삐뚤빼뚤 글씨체] 프로그램은 5월8일부터 9월 초까지 센터 프로그램실에서 월 2회, 격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총 10회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나의 꿈에 대한 나만의 생각 등을 계절에 따른 ‘나만의 추억 수묵캘리그라피로 표현하기’ 등 문해교육에 예술성을 더해 하나의 작품을 만들어내고 지역 아이들에게 읽을거리를 제공해 지역사회에 재능기부,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한다. 본 문해교육 프로그램은 평생교육진흥원 공모사업으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홍천군청과 홍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받아 볼 수 있으며, 방문접수, 팩스, 이메일로 접수 받고 있다. 참가신청, 사업 일정 등의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홍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033-432-1935, 070-4244-712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