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윤성일)는 4월17일 오전 10시 강원도아동보호전문기관(춘천소재) 소속 전문가를 초빙해 아이돌보미를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및 신고의무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서울시 금천구에서 발생한 아동학대 사건으로 전 국민이 사회적 공분을 일으켰는데 이와 관련해 홍천군은 맞벌이 가정 등에서 아이돌봄 서비스를 마음 편히 이용할 수 있도록 안심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목적이다.

교육내용으로 1차시에는 아동학대의 이해, 유형, 현황, 신고 절차 및 방법 등의 이론적인 내용을 익혔으며, 2차시에는 아동학대 관련 각종 영상물 시청,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 아동을 보호하면서 어려웠던 상황 및 대처방안 등으로 소규모 분임 토의를 통해 각자의 실천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추후 센터에서는 월 1회 이상의 전화 모니터링을 통해 서비스 이용자가정과 아이돌보미가 깊은 신뢰를 바탕으로 아이돌봄 서비스가 원활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다리역할을 충실히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이돌봄 서비스 신청은 거주지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정부지원 신청과 소득유형 결정 후 아이돌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홍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아이돌봄 지원팀(033-432-1935, 070-4223-0444)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