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홍병식)는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형준)와 4월1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30분까지 홍천관내 초등학생 또래상담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또래상담자 연합기본교육 ‘Start Up’을 진행했다.

이번 또래상담 연합동아리 기본교육은 홍천교육지원청 Wee센터 이정선 전문상담사와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허일 팀장의 주최로 진행됐다.

또래상담기본교육은 친한 친구되기(Friendship), 대화하는 친구되기(Counselorship), 도움 주는 대화 배우기(Leadership)를 바탕으로 자기를 이해하고 상담자로서의 자세를 익혀 어려움을 호소하는 다른 또래를 도와줌으로써 함께 성장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교폭력예방에도 기여할 수 있다.

교육에 참여한 한 또래상담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상대방의 입장을 생각해주는 ‘어기역차’와 친구와의 사이를 지키기 수월한 ‘잠. 하. 둘. 셋’, 또 친구의 생각을 들어주고 해결해주는 ‘원무지계’를 배우면서 또래상담을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 감이 잡히고 상대를 배려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강원도홍천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이번 교육을 통해 또래상담자의 상담역량을 강화해 또래상담 활성화에 기여하고 학교폭력예방과 학생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학교생활 적응에 조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