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은 3월12일 오전 11시30분 관내 한 음식점에서 제54회 강원도민체육대회 성공 개최를 위해 음식 및 숙박 분야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본격적인 대회 개최준비에 나섰다.

이날 간담회는 홍천군 일원에서 열리는 제54회 강원도민체육대회(5.31~6.4)와 제12회 강원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6.12.~6.14) 개최를 대비해 열렸으며, 한국외식업중앙회 홍천군지부장, 대한숙박업중앙회 홍천군지부 사무국장, 도민체전추진단장 및 군 관계자 등 18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간담회를 통해 시·군 선수단 체류 방안, 환영분위기 조성 및 서비스 향상 방안 등 대회 성공 개최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으며, 이번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을 바탕으로 기관별 종사자 교육, 친절서비스 제고와 바가지요금을 지양하는 결의대회 등을 추진하기로 협의했다.

전상권 도민체전추진단장은 “대회기간 동안 선수단 체류 등으로 관내 소비체계를 구축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서는 임원 및 선수단을 맞이하는 숙박·외식업 관계자의 협조가 절대적”이라며 관련단체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