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윤성일)는 다문화가족자녀 방문 학습지 지원사업 이용자 모집을 상시로 실시한다.

홍천군 거주 다문화가족 미취학·초등 아동의 한국어 능력 향상으로 학교생활 적응 및 학습에 도움을 주며, 다문화가족 자녀들의 한국어 능력 향상으로 대인관계 형성에 긍정적인 효과를 주어 건강하고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실시된다.

센터에서 추진하는 한국어 방문 학습지 지원사업은 홍천군내 학습시설 부재 및 접근성의 어려움이나 경제적 여건 등의 이유로 학습지 지원이 적절히 이뤄지지 않는 다문화가족 자녀 중 미취학아동(2013년생~2015년생), 초등(1학년~6학년), 중도입국자녀(최대 2년)를 대상으로 한글과 국어 과목을 1대1 방문교육으로 제공하는 사업으로 학습비는 미취학은 무료, 초등은 1만 원의 자부담이 있다.

신청방법은 센터 방문 접수로 실시되고 서비스 신청 등의 문의사항은 홍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가족지원통합팀(033-432-1935)으로 전화하면 된다.

윤성일 센터장은 “다문화가족 자녀 중 가족 내에서 한국어 교육이 이뤄지기는 어려운 실정으로 한국어 사용에도 어려움을 겪는 가정이 늘어나 학습장애 초래의 문제가 대두돼 다문화가족의 자녀에게 한국어 교육은 꼭 필요한 서비스이며, 이 사업을 통해 다문화가족 자녀의 한국어 구사능력 향상으로 자신감과 학업능력이 높아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