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농업비즈니스 연구회가 열어가는 함께하는 농업마케팅

홍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황명광)는 2월22일 오후 4시 농업기술센터에서 농업경영과 소비자의 바른 이해를 통한 마케팅전략 수립능력 향상, O2O 시대 플랫폼 시장 전망 및 웹 콘텐츠 기획력 향상을 목표로 추진해 온 홍천농업비즈니스 스쿨 수료식을 25명의 수료생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한다.

홍천농업비즈니스연구회(회장 임성종) 주관으로 작년 11월부터 4개월 간 진행된 본 교육과정은 마케팅개론, 마케팅조사론, 소비자심리학, 소셜미디어학 등 4개 부문을 중심으로 20회 110시간 운영됐다.

이 과정을 통해 소규모 농업인들은 고객지향형 농산물을 생산ㆍ가공ㆍ판매하기 위해 현재의 문제점을 찾고 개선안을 도출하는 등 소득증대 모델을 만들어보고자 했다. 또한 연구회에서 운영 중인 “미팜” 쇼핑몰 활성화를 위해 협업할 수 있는 방안들을 적극 모색하기도 했다.

특히 지난 1월4일에는 연시총회에서 “정직한 농부의 마음과 청정홍천 농업인의 자부심으로 지역사회의 건강과 행복에 기여한다”라는 비전을 만들어 비전 선포식을 갖기도 했다.

황명광 소장은 “모든 변화의 중심에는 고객이 있기 마련이다. 이 교육과정을 통해 농업인들이 고객을 움직일 수 있는 실전 아이디어를 농업현장에서 찾아가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