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에 이어 이번 한주도 주요 이슈가 연달아 있어 외부 뉴스에 민감하게 반응할 전망이다. 미중 무역 분쟁은 불안감이 계속될 것이고 이번 주 FOMC 회의 결과로 연말까지 시장의 추세가 결정될 가능성이 높다. 시장의 전체적인 흐름이 약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단기 반등은 가능해도 추세적인 상승 전환 가능성은 부정적으로 본다. 이번 한주도 역시나 현물 투자자라면 당일 또는 단기로만 목표 수익을 5% 정도로 짧게 대응하는 것을 권한다.

오늘 살펴볼 종목은 크린앤사이언스(045520)이다. 지난 10월 중순에 이 종목을 점검하면서 조정 시 모아가는 전략으로 긴 호흡으로 대응해도 좋은 종목이라 전했었다. 일단 계절적인 이슈에 속해 있으면서 앞으로 환경에 대한 관심이 늘어남에 따른 기대주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종목이라 할 수 있다. 최근 겨울철 난방 사용이 증가하고 북서풍의 영향으로 미세먼지 및 대기환경오염이 점차 심해지고 있다. 이에 따라 마스크 및 필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최대 수혜 종목이라 할 수 있다.

크린앤사이언스는 1973년 자동차용 여과지 생산으로 시작했다. 각종 공장이나 자동차 내연기관에서 사용하는 필터 제품을 통해 성장을 거듭했다. 자동차 필터, 자동차 여과지 등에서 40% 넘은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고 초미세먼지를 거르는 헤파필터 분야로의 진출을 통해 가정용 공기청정기 시장으로의 점유율도 확대하고 있다.

미세먼지 및 대기 오염 관련 종목은 크린앤사이언스 이외에도 마스크를 생산하는 모나리자와 웰크론, 공장에서 배출되는 황 성분을 제거하는 KC코트렐, 공기청정기 관련 위닉스 등이 거론된다. 이런 종목들을 하나의 관심종목군으로 묶어서 미세먼지 수치나 황사 등의 이슈가 있을 때 관찰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즉, 그룹 안에서 약 3~4개 종목이 같이 상승한다면 가장 상승률이 좋은 종목을 대장주로 참고하면서 2~3등 상승종목을 단타로 접근하면 수익 확률이 높다는 것이다. 최근처럼 시장이 불안할 때는 이렇게 확실하게 움직임을 보이는 테마주를 매매하는 것도 시장에서 생존하는 하나의 전략임을 참고하도록 하자.




글 / 정오영 (주)평택촌놈 대표
[주요 이력]
前 동아일보 <사이버고수의 증시전망> 연재
前 한국경제TV 전속 애널리스트
前 MBC [뉴스후], [라디오 뉴스터치], [경제매거진M 스페셜],[MBC PD수첩], KBS 라디오,KBS 미디어비평, 이데일리TV, MBN 등 출연, 신문사 및 잡지사 인터뷰 (조선일보, 레이디경향 외 다수), 前 평택대학교 초빙교수
홈페이지 www.502.co.kr(한글주소 : 평택촌놈)
전화 031-651-5023
이메일 502in@naver.com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