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은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을 수립하고자 12월14일 오후 3시 김종욱 부군수(위원장)를 비롯해 보건전문가로 구성된 지역보건의료심의위원 14명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보건의료심의위원회를 개최한다.

이번 심의위원회에서는 ‘군민과 함께 만드는 건강도시 홍천’이라는 비전으로 지역보건의료 발전과 주민 건강증진을 위해 제7기(2019년~2022년) 지역보건의료계획 및 2019년 지역보건의료 시행계획에 대한 조정·심의·자문 등을 통해 제7기 및 2019년 보건사업을 확정한다.

군은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으로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건강수준 향상 서비스, 지역의료전달체계 강화를 통한 의료접근성 향상, 지역보건기관 안정화를 위해 자원 확보 등 3개 분야 10개 과제 25개 세부계획을 수립했다. 또한 지역사회 건강수준을 반영해 심뇌혈관질환 및 치매 예방관리, 신체활동 활성화를 통한 비만관리사업에 주력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보건전문가들의 자문과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군민들의 건강에 대한 기대에 부응하겠으며, 완성도 높은 지역보건의료서비스 제공으로 군민의 건강증진을 통한 『대한민국 대표 건강놀이터 홍천』을 실현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