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황명광)는 12월10일부터 11일까지 1박2일간 강릉 한국여성수련원에서 지속 가능한 홍천 농업ㆍ농촌 견인을 위한 지역리더 리더십 함양 워크숍을 진행했다.

홍천농업비지니스연구회(회장 임성종)와 한국농촌지도자홍천군연합회 여회원 단체(여성부회장 박순옥) 70여 명이 참여한 이번 워크숍은 ‘스스로 연구하고 함께 성장하는 우리’란 주제로 연구회의 비전과 실천 가치를 정립하고 도약의 계기를 마련하며 협업을 활성화할 수 있는 방안들을 모색하고자 추진됐다.

또한 연구회에서 운영 중인 ‘홍천미팜’ 쇼핑몰 활성화를 위해 회원들 스스로 문제점을 찾고 개선점을 제시하는 토론의 장을 가졌다.

또한 농촌지도자홍천군연합회 여회원 단체는 홍천군 지역사회 상생발전과 공동체적 삶에 대한 의식 확산을 위해 지역 리더로서의 역할을 찾고 인식을 같이 할 수 있는 교육 시간을 가졌다. 워크숍 둘째 날은 ‘농업과 인문학의 역할’ 이란 내용으로 안병권 이야기농업연구소장의 특강이 4시간 동안 진행됐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강의를 통해 지난 60여 년간 한국사회에서의 농업과 농촌의 모습을 되돌아보고 농촌이라는 공간, 농업이라는 산업 그리고 그것을 지탱해 나가는 농업인에 대한 미래 가치를 생각해보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했다”며 교육 추진의 목적을 설명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