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홍천문화재단(이사장 허필홍)은 2018년도 자체 공모사업(2차) 공고를 재단홈페이지를 통해 11월26일부터 게시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공모사업은 홍천군의 지역적 특성과 현실에 맞게 기획했으며, 공모사업을 통해 관내 문화예술 활동이 보다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2018년도 홍천문화재단 자체 공모사업(2차)은 공연예술 분야, 시각영상 분야, 지역문화 분야, 신진교류 분야, 기타예술 분야의 총 5개 분야로 관내 전문예술인단체 및 생활예술인단체와 개인이 신청할 수 있다.

공모사업 신청기간은 오는 12월10일까지로 홍천문화예술회관 1층 문화예술부 사무실에 방문접수가 가능하다. 신청을 원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신청서, 사업계획서 등 신청양식과 필수 자료들을 첨부 신청가능하며, 12월3일 오후 2시 홍천문화예술회관 2층 강당에서 사업설명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홍천문화재단 홈페이지(www.hc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유선문의도 가능하다.

이번 2018년도 홍천문화재단 자체 공모사업(2차)은 기존에 지원받지 못했던 관내 예술인·단체들의 많은 참여가 예상되며, 지역문화예술의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전명준 문화재단 대표이사는 “관내 문화예술 진흥을 위한 공모사업을 통해 홍천의 문화예술인과 지역주민 모두가 향유할 수 있는 여건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