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소방서(서장 이기중)는 화재 발생이 높은 겨울철을 맞아 안전약자 맞춤형 안전관리강화라는 중점 추진시책을 내걸고 내년 2월까지 겨울철 소방안전에 총력을 기울인다.

겨울철은 계절적 특성으로 인해 난방기기 사용 및 실내 활동이 큰 폭으로 늘어나는 등 화재위험요인이 급격히 증가하기 때문에 종합적인 소방 안전대책이 필요한 시기이다. 이에 홍천소방서는 다가오는 겨울철을 맞아 각종 홍보 전개 및 안전문화 생활화를 위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해 자율적 겨울철 방화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더불어 전통시장, 다중이용업소, 요양병원 등 화재 시 인명 및 재산피해의 발생 가능성이 큰 화재취약대상에 대한 예방점검을 강화하고, 공사장에 대한 소방특별조사 및 관계자 간담회, 화재예방 현장지도방문 등 대형화재를 줄이기 위한 사전 예방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월동대비 소방장비를 점검하고 소방용수시설에 대한 정밀조사 및 정비, 소방차 통행 곤란 지역에 대한 소방통로 확보 등을 실시하는 등 겨울철 상시 대응태세를 강화할 방침이다.

이기중 홍천소방서장은 “화재가 발생하기 쉬운 계절을 맞아 군민들이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소방안전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