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교육지원청(교육장 홍병식)은 10월12일 오후 2시 홍천문화원 대강당에서 학부모 대상 ‘놀이의 힘’을 주제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강의는 「잠자기 전 15분 아이와 함께 하는 시간」의 저자이며 EBS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의 출연 강사인 이영애 교수의 “놀이로 자라는 우리 아이-놀이의 힘”을 주제로 마련됐다.

이영애 교수는 “아이들은 놀이 안에서 자율성, 규칙의 조절, 즐거움, 친구들과 어울리는 법 등을 배우게 되며, 부모들이 길러주는 자녀의 인성은 그 아이가 평생을 살아갈 자양분이 된다”며, 부모의 역할을 강조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놀이를 통해 아이와 서로 소통하는 법을 배웠고 부모와 잘 노는 아이는 자존감이 올라간다는 걸 알게 됐다”고 말했으며, 또 다른 학부모는 “유아기에 놀이를 즐겁게 하면 집중을 못하거나 공격적으로 되지 않는다는 것과 놀이의 중요함도 알게 됐지만 무엇보다도 부모의 역할에 대해 깊이 생각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홍병식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놀이 중심의 교육과정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고 가정에서 유아와 부모의 소통이 유아의 발달에 매우 중요함을 느끼는 소중한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