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군수 허필홍)은 취임과 더불어 실시한 각종행사 간소화 계획에 이어 효율적 행정체계를 위한 정비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10월1일자로 실시한 조직개편에 따른 인사발령에 따라 일하는 조직으로서의 탈바꿈을 위해 국장중심의 책임행정을 실천한다.

이를 위해 군에서는 군수에게 집중되어 있는 면담방식을 개선한다. 현재 각종 민원 상담 및 사업 건의 등의 상담으로 대외적 활동에 많은 제약을 받고 있어 마을 사업은 이장을 통해 읍·면장 협의를 거쳐 해결 가능한 사항은 면에서 처리하고, 면에서 처리가 어려운 사항은 해당 실과소장에게 전달되어 톱다운 방식의 지시가 아닌 누구나 공감하는 민주적 절차에 따라 중요사항이 결정되는 행정체계의 정비를 실천한다고 밝혔다.

군에서는 읍면장 간담회를 통해 관내에서 발생하는 모든 사업을 이장과 협의해 행정을 주도적으로 전개할 것을 당부하고 개선된 면담방식에 적극 동참을 유도한다.

군 관계자는 “면담방식 개선을 통해 과거 끼워넣기 사업 사례를 근절하고 민주적 절차에 따른 사업추진으로 국장, 읍·면장 중심의 책임행정을 실천 보다 효율적인 행정체계를 정비하고자 하는 시도이니 만큼 많은 이해를 당부”했으며, “군수는 향후 국비확보 등 대외적 활동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