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5일 오전 10시부터 꽃뫼공원, 홍천읍사무소 앞 대로변에서 개최

제40회 홍천 무궁화축제의 주요행사인 민속화합 줄다리기 대회가 10월5일 오전 10시 홍천읍 시가지 꽃뫼공원 앞에서 펼쳐진다.

3전 2선승제 토너먼트방식으로 펼쳐지는 이번 줄다리기 대회는 지난 달 27일까지 관내 기관, 단체 및 군부대에서 접수 신청을 모두 마쳤으며, 남자부 15팀, 여자부 19팀, 군인부 14팀 총 48개 팀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예선전은 오전 10시 꽃뫼공원 앞 대로변에서 펼쳐지며, 결선은 장소를 바꿔 오후 홍천읍사무소 앞에서 힘을 겨루게 된다.

경기는 남자부와 여자부, 군인부로 각각 우승, 준우승 등을 시상하게 된다. 한편, 이번 줄다리기 대회는 시장경기 활성화를 위해 중앙시장과 홍천시장 주변에서 실시하는 것으로 축제 기간에 많은 방문객들이 재래시장을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재)홍천문화재단에서는 주민화합행사의 일환으로 줄다리기 대회 이외에도 2018 홍천강 가요제와 한마음 콘서트, 10개 읍면 문화예술 대전, 민속화합 씨름대회 등을 개최한다.

홍천문화재단 관계자는 “제40회 홍천 무궁화축제 민속 화합 줄다리기에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이 대회를 통해 주민 화합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