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진로체험지원센터(센터장 차현숙)는 9월2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홍천군청소년수련관과 야외 일대에서 제2회 홍천청소년진로박람회 ‘홍천에 핀 꿈‘을 성료했다.

홍천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홍천군청소년수련관(홍천군청소년진로체험지원센터)이 주관한 이번 박람회는 관내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청소년들의 다양한 진로·직업 탐색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꿈심음 개회식을 시작으로 꿈 나눔 진로콘서트, 꿈틔움 진로정보관(드림마켓, 홀랜드간이검사, 진로정보전시), 꿈피움 진로체험부스(18개부스), 꿈맺음 폐회식으로 진행됐다.

꿈피움 진로체험부스는 스포츠지도사, 에코디자이너, 음악프로듀서, 원예치료사 등 관내 직업군 20여 개를 발굴해 직업인들이 직접 청소년들의 직업상담과 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꿈나눔 진로콘서트에서는 이광재 홍천미술협회장의 ‘독서를 통한 꿈 찾는 방법’에 대한 강의와 홍천 출신 선배들의 진로를 찾던 과정에 대해 소개하며, 다양한 직업군(청년 농부, 플로리스트, 기자)에 대해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홍천청소년진로박람회에 참여한 김수린(홍천여중1) 학생은 “이번 기회를 통해 에코디자이너에 대해 알아보고 체험하며, 꿈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앞으로 홍천의 청소년들이 꿈을 찾을 수 있도록 진로 관련 행사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홍천군청소년진로체험지원센터는 면 단위 학교를 위한 진로데이캠프, 진로교육, 진로체험활동 진로나침반, 드림시네마 등 다양한 진로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홈페이지(hcyc.kr) 공지사항 확인 또는 유선(033-433-435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