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체육회(회장 허필홍)는 사무국장을 처음으로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한다고 밝혔다. 공개모집 공고와 응모접수는 8월6일부터 13일까지 8일간으로 홍천군체육회 홈페이지, 홍천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홍천군체육회 사무국장은 공개모집 응모 후 자체 평가위원회의 서류, 면접 평가를 거쳐 홍천군체육회 이사회 동의를 얻어 회장이 임명하게 된다.

새로 임용되는 사무국장은 홍천군체육회장인 허필홍 군수와 함께 하반기 도 및 전국 단위 9개 대회 개최 및 참가 지원 추진과 각종 현안사업 및 2019년 홍천군에서 개최되는 강원도민체전 준비 등 생활체육, 전문체육, 학교체육을 아울러 소통과 화합의 풍요로운 체육문화를 만들어나가는데 앞장서게 된다.

한편 홍천군체육회는 상반기 2018 종별 생활체육 농구대잔치를 시작으로 도 및 전국단위 15개 대회를 개최해 13,400여 명이 홍천군을 방문했으며, 이를 통해 56억 원의 지역경제 창출 효과를 냈다고 집계했다.

또한 도지사배 등 각종 대회 참가 지원과 아이리그 축구기금사업, 신나는 주말체육학교 운영, 어린이스포츠단 운영과 전문체육 육성을 위한 배구, 수영, 축구, 복싱 종목 지도자 파견 사업 등 체육 활성화를 위해 다각도로 활동하고 있다.

체육회 관계자는 “체육회 사무국장을 공개모집으로 선정하는 만큼 2019년 홍천군에서 개최되는 강원도민체전의 내실 있는 준비와 함께 체육회 및 회원종목단체의 발전을 이끌어나갈 많은 지역인재가 응모헤 주기 바라며, 체육회는 앞으로도 체육문화 활성화는 물론 체육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