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지수는 2300선 회복과 이탈이 반복되며 현재 변곡점에 위치해 있다. 최근 미국 시장과 디커플링이 발생하는 것은 우리나라 시장의 체력이 그만큼 약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증상이라 생각하면 된다. 중기적으로 조정에 대한 시황관은 변화 없다. 현물 투자자라면 비중을 최대한 줄여서 당일 매매 위주로 시장에 참여하고 파생 상품을 병행하는 투자자라면 개별주식선물 상품에 대한 준비를 하면 하락 장에서도 리스크 관리와 수익을 모두 취할 수 있을 것이다.

오늘은 4차 산업혁명의 중심에 있고 현재보단 미래가 더 가치가 있을 것으로 분석되는 종목을 소개하려고 한다. 2차전지 테마주이면서 양극활 물질의 대표 기업인 엘앤에프(066970)이다. 엘앤에프는 2차 전지 양극활 물질과 LCD 모듈을 생산, 판매하는 업체로 양극활 물질은 2차 전지의 핵심 소재로 분류된다. 스마트 기기와 전기차 등 배터리 소비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2차 전지 관련 업체들의 성장도 매우 가파른 모습이다.

세계 각 국가들이 친환경 정책을 펼치면서 전기차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영국에서 최근 2030년까지 전기차 비중을 70%까지 늘리겠다고 밝히는 등 유럽 국가들을 중심으로 전기차에 대한 강한 수요를 예상할 수 있다. 전기차 시장에서 배터리는 석유차의 휘발유와 마찬가지 역할을 하며 인체로 비유하면 혈관의 피와 같은 매우 중요한 부품이다. 그리고 이런 배터리에서 핵심 기술이 양극활 물질로 엘앤에프는 일본 업체와의 경쟁 속에 국내에서 압도적인 점유율을 보인다.

연간 생산량 역시 2017년 1만 5천 톤, 2018년 1만 7천 톤, 2019년 예상 3만 톤 등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고 앞으로 계속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 생산량에 발맞추어 매출의 증가세도 뚜렷하다. 2016년 2,497억 원, 2017년 4,030억 원, 2018년 말 예상 5,232억 원 등 매출도 우상향을 보이고 이에 따라 기관의 리포트에서의 목표 주가 역시 꾸준한 상승세를 보인다. 일단 시장에서 차지하는 위치와 기술력, 생산량, 글로벌 완성체 업체들의 시장에서의 전략 등이 모두 우호적인 위치에 있기 때문에 동사의 성장은 한동안 지속할 것으로 본다.



글 / 정오영 (주)평택촌놈 대표
[주요 이력]
前 동아일보 <사이버고수의 증시전망> 연재
前 한국경제TV 전속 애널리스트
前 MBC [뉴스후], [라디오 뉴스터치], [경제매거진M 스페셜],[MBC PD수첩], KBS 라디오,KBS 미디어비평, 이데일리TV, MBN 등 출연, 신문사 및 잡지사 인터뷰 (조선일보, 레이디경향 외 다수)
前 평택대학교 초빙교수
홈페이지 www.502.co.kr(한글주소 : 평택촌놈) 전화 031-651-5023
이메일 502in@naver.com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