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인삼경작인협의회(회장 류호용)는 7월12일 오전 11시 크리스탈웨딩홀 연회장에서 회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홍천6년근인삼 명품생산 전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전진대회에는 라기호 부의장 및 허남진·정관교·공군오·이호열·최이경 군의원, 신도현 도의원, 최진현 강원인삼농협조합장, 한초수 KGC인삼공사 북부사업소장, 박유봉 산림조합장 등이 참석해 경작인들을 격려하고 홍천인삼 산업의 발전을 기원했다.

이날 대회는 우수 재배농가 시상과 감사패 전달, 결의문 낭독 등을 진행하며, 관내 35개 인삼경작인단체 회원들의 단합과 소통을 통해 고품질 6년근 인삼생산의 의지를 되새기는 자리가 됐다.

강원인삼협동조합과 KGC인삼공사는 김광표, 이광희, 정찬동, 허문상 회원에게 우수경작인 감사패를 수여했으며, 인삼경작인협의회는 홍천군청 농업정책과 정광호 인삼특작담당, KGC인삼공사 박기현 과장, 강원인삼농협 박현숙 과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류호용 회장은 “금년도 이상 기후로 인한 작황 부진으로 피해를 입은 회원들께 위로의 말을 전한다”며, “홍천 인삼이 전국 최고의 6년근 인삼임을 널리 알리고 홍천인삼을 명품으로 만들겠다는 뚜렷한 의지와 목표 아래 모든 회원이 단합하며 활동해준 회원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인삼농가의 지속적인 교육과 우수농가와의 정보공유를 통해 농가소득을 높여나가자”고 말했다.

이어 회원들은 오찬을 함께 나누며 홍천6년근인삼 명품생산을 위해 경험과 지식을 공유했으며, 노래자랑과 경품추첨 등을 통해 회원 상호간 우정과 화합을 다지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