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수련관(관장 차현숙) 꿈나래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중등)는 6월16일 오전 9시 갈마곡리 일대에서 주말체험활동으로 “길에서 Job아라!”라는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했다.

꿈나래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중등)는 2018년 한 해 동안 진로를 중심과제로 삼고 주말체험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매월 1회 테마가 있는 주말체험활동을 통해 지난 상반기 동안 다양한 분야의 현장을 발굴하고 직접 찾아가 체험해보는 등 청소년들에게 자신의 꿈을 발견하고 탐색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활동은 그 연장선에서 홍천군청소년수련관을 중심으로 자신들이 살고 있는 익숙하고 친근한 동네를 직접 발로 돌아다니며 실질적으로 직업탐방활동을 펼쳐볼 수 있도록 했을 뿐만 아니라 그동안 간접체험을 통해 그려왔던 진로에 대한 추상적인 고민을 구체적이고 실질적으로 확인·경험해보는 생생한 체험활동의 기회가 됐다.

소수의 인원으로 모둠을 지어 탐방할 직업현장을 정하고 활동계획을 수립한 후 모둠원들끼리 자발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미션지를 작성했으며, 그 결과 청소년들이 매우 주도적이고 능동적으로 참가해 이번 활동을 즐겁게 마무리했다. 주말체험활동을 마친 후에는 영화관람을 했으며, 꿈나래청소년들 모두 유쾌한 마음으로 귀가했다.

홍천군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앞으로 청소년들이 주말체험활동을 직접 기획하고 더욱 적극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지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