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고등학교(교장 이영욱) 관악부 윈드오케스트라는 5월16일 오후 2시 홍천읍 꽃뫼공원에서 신동천 의장, 홍병식 교육장, 허남진 총동문회장, 김진환 홍천경찰서장, 민병하 농업고등학교장, 고명종 내면고등학교장을 비롯한 내빈과 홍천고 학생 및 지역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거리음악회를 개최했다.

최성순 콘서트 가이드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음악회에서 윈드오케스트라는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행진곡 및 팝송, 영화 주제곡, 아리랑 등을 연주했으며, 민은홍 소프라노와 팝페라그룹 더 보이스가 초청 공연을 펼쳐 Italian Street Song, You Raise Me Up, 아름다운 나라 등을 노래하며 아름다운 하모니를 연출했다. 

이날 공연의 기획 및 지휘를 맡은 유미 지도교사는 “단원들을 지도하고 교육 연계가 잘 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교육경비를 지원해준 홍천군에 감사드린다”며, “인문계 고등학교에서 관악부를 지도하기에 많은 애로사항이 있지만 시작부터 끝까지 지원해준 교장선생님과 학생들의 노력 덕분에 무사히 준비를 마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영욱 교장은 “공부에 바쁜 학생들이 방과 후 짬짬이 익힌 재능으로 지역주민을 위해 거리음악회를 연 것이 매우 대견스럽다”며, “앞으로도 문화가 있는 홍천민속장이 더욱 활성화돼 지역발전과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홍천전통시장연합상인회(회장 강철준)는 거리음악회를 위해 야외 천막을 제공해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주민들의 환호 속에서 음악회가 성공리에 완료됐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