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은 2018년 7월부터 시행하는 2018년 하반기 여성청소년 위생용품 지원사업을 위해 4월23일부터 5월30일까지 사업 신청자를 모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의 대상자는 수급자(본인) 또는 세대원이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생계·의료·주거·교육 급여 수급자,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법정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지원법」에 따른 아동양육비 등 복지급여 수급자 등 세 가지 중 하나에 해당하는 만 11~18세 여성청소년으로 선정 시 2018년 하반기 6개월분 위생용품을 현물로 일괄 지급할 계획으로, 2019년부터는 바우처 방식으로 전면 시행할 예정이다.

희망자는 기간 내에 학생증 등 신분 증빙 자료를 소지하고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를 직접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본인 방문 접수 외에 대리인(가족, 시설장, 가정위탁모) 방문 접수 및 우편 신청도 가능하며, 지역아동센터 등 시설 이용 여성 청소년의 경우 시설장의 일괄 신청이 가능하다.

홍천군 관계자는 “이번 위생용품 지원은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 가정의 경제적인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시행되는 것으로 앞으로 여성청소년이 건강하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구비 서류 및 자세한 신청 방법은 홍천군청 홈페이지(https://www.hongcheon.gangwon.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되며, 홍천군청 주민복지과 여성가족담당(☎430-2121) 또는 각 읍면사무소 주민복지 담당에 전화 문의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