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족한 입시정보, 학부모들에게 큰 도움이 돼

홍천고등학교(교장 이영욱)는 4월13일 오후 7시 홍천고 석화관 3층에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입설명회는 2019학년도 대학 입시의 특징과 2018학년도 대학입시결과의 분석을 통해 대학진학에 대한 이해와 정보를 제공했으며, 90여 명의 학부모들이 참석해 유용한 입시 정보를 얻는 기회를 마련했다.

김상래 홍천고등학교 연구부장은 2018학년도 대학 진학 현황 분석을 설명한 후 구체적인 대입 지원 전략을 설명하고, 이를 근거로 2019학년도 대입 전형과 대학 입시에 어떻게 대비해야 하는지를 학년 단위, 성적 단위, 학교 단위 등 입체적이고 종합적으로 설명했다. 아울러 3학년 학생뿐만 아니라 1·2학년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학생부종합전형 준비에 대해 추가로 설명했다.

이영욱 홍천고등학교장은 “대학입시에서는 정보력이 중요하다”며, “학부모 대상 대입 설명회를 통해 유익하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보를 많이 얻어 가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2학년 학생의 한 학부모는 “학교장 추천과 농어촌전형, 지역인재전형에 대해서 평소 궁금한 내용이 많았지만 정보 부족으로 입시에 대한 갈증을 많이 느꼈었는데 이번 학교의 입시 설명으로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