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 지정학적 리스크 감소와 중국의 사드 보복 철회 기대감이 증시에 단기 훈풍을 가져왔다. 중국 관련 주식은 그동안의 지지부진했던 움직임을 멈추고 단기 반등을 보이고 있다. 화장품, 면세, 여행, 카지노, 호텔 관련 종목들이 좋은 흐름을 보였고 이와 함께 바이오와 제약 관련 종목들도 최근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오늘은 바이오 테마에 속한 케어젠(214370) 종목을 살펴보려고 한다. 케어젠은 노화 방지 제품과 기능성 화장품, 의료기기, 건강기능식품 등을 연구, 개발, 생산하고 있다. 피부 효능 원료인 재료를 자체 생산하고 있고 매출 구성은 전문테라피 관련 제품이 70%를 차지하고 있다. 

동사는 탈모 관리, 주름 개선용 필러, 건강기능식품 등 피부미용 전문 제품을 주력으로 하며, 동사가 가진 원천기술은 아미노산 결합체와 성장인자와 유사한 효능을 가지는 합성물질로 세포의 증식과 재생에 관여하는 물질들이다. 최근에 지난 4분기 호실적을 발표하고 탄력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으며, 현재 주가 위치는 박스권 상단 돌파를 시도하고 있다. 

일단 차트상으로 변곡점에 있다고 볼 수 있으며 최근 고점인 95000원 가격대를 돌파하는 움직임이 나오면 단기적으로 좋은 흐름을 기대할 수 있겠다. 중국의 사드 보복 철회 기대감이 화장품 생산 업체에 직접 영향을 주기 때문에 원료 의약품과 필러 제품을 생산하는 케어젠도 긍정적인 흐름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이 종목은 단기적으로는 박스권 하단인 83,000원 부근과 박스권 상단인 95,000원을 이탈 또는 돌파하는 시점에서의 뉴스와 수급을 중요시 볼 필요가 있다. 그 이유는 그동안 누적된 매물대가 소화하는 과정에서 기대감과 매출 향상 전망이라는 긍정적인 호재가 나올 경우 추가적인 상승 탄력이 나올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글 / 정오영 (주)평택촌놈 대표
[주요 이력]
前 동아일보 <사이버고수의 증시전망> 연재
前 한국경제TV 전속 애널리스트
前 MBC [뉴스후], [라디오 뉴스터치], [경제매거진M 스페셜],[MBC PD수첩], KBS 라디오,KBS 미디어비평, 이데일리TV, MBN 등 출연, 신문사 및 잡지사 인터뷰 (조선일보, 레이디경향 외 다수)
前 평택대학교 초빙교수
現 (주)평택촌놈 대표이사
홈페이지 www.502.co.kr(한글주소 : 평택촌놈) 전화 031-651-5023
이메일
502in@naver.com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