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종자원 강원지원(지원장 이번구)은 올봄에 파종할 콩 정부 보급종을 3월21일부터 4월10일까지 시·군 농업기술센터 및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 추가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추가신청은 강원도 지역의 남은 잔량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남아있는 모든 품종에 대해 선착순 신청을 받는다.

신청 가능한 품종으로는 대원, 대풍, 선유, 연풍, 태광, 풍산나물콩 등 6품종으로 공급가격은 품종 및 소독 여부에 관계없이 5kg 포대당 22,580원이다. 다만, 미소독 종자는 과다신청 및 종자 외 사용을 방지하기 위해 1 농가당 200kg로 신청량을 제한하며, 신청된 종자는 5월12일까지 해당 지역농협을 통해 신청 농가에 공급될 예정이다.

아울러, 정부에서 쌀 수급 안정을 위한 ‘논 타작물 재배 지원 사업’ 참여 확대를 위해 콩 판로 확보, 농기계·재배기술 등 지원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혀 농촌 소득 증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기타 보급종 신청 및 공급과 관련된 문의사항이나 콩 품종별 특성 등에 대한 사항은 국립종자원 강원지원(033-433-2517) 또는 해당 시·군 농업기술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